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2.15]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 참석

  • 2018 이전
  • 2016-02-15
  • 11853
 
 
김동연 총장이 수원시 중견 공무원 교육과정인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에 참석했다. 행사는15일 오전 우리 학교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수원시 소속 6급 공무원 30명이 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선발된 수원시 공무원들과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김동연 총장과 김흥식 원장을 비롯한 공공정책대학원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선발된 수원시 중견 공무원들은 앞으로 10개월 동안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행정환경 변화와 미래의 지방행정 ▲올바른 공직관 ▲직무법규 ▲정보화 교육 등 19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김동연 총장은 “공직에서 32년을 보낸 선배로서 여러분이 아주대학교에서 보낼 10개월이 ‘스스로를 바꾸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마음을 열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심을 다해 경청하고, 여러 새로운 시도를 해보라”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여러분이 수원시의 핵심적인 중간 리더로서 이런 교육과정에 참가하게 됐다는 것은 아주 좋은 기회이자 행운”이라며 “수원시는 미래에 대한 최선의 투자가 바로 교육이라는 일념으로 이번 교육을 개설, 지원해왔으며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여러분이 앞으로 수원시 발전에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