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3.03] ‘파란학기제-아주대학교 도전학기 프로그램’ 출범식

  • 2018 이전
  • 2016-03-03
  • 12347
 
 
'파란학기제-아주대학교 도전학기 프로그램’ 출범식이 3일 오전 우리 학교 다산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출범식에는 파란학기 참여 학생들과 지도교수, 교직원과 후원사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임석철 대학교육혁신원장의 파란학기제 경과보고로 시작해 ‘도전’을 주제로 한 샌드 아트(Sand Arts) 공연, 파트너 기업 및 지도 교수 응원 메시지, 도전 관련 동영상 상영, 참가 학생 PT, 전체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파트너 기업으로는 우리 학교 파란학기제의 취지와 뜻에 공감하는 오비맥주와 하림, BMW코리아가 참여했다. 오비맥주에서는 김도훈 대표, 송현석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직접 출범식에 참석해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김홍국 하림 회장과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는 영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내왔다.  
 
파란학기제에 참여하는 ▲차수현 학생(기계공학과) ▲김현수 학생(미디어학과) ▲김동욱 학생(e-비즈니스학과)은 무대에 올라 도전 과제에 대한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파란학기제 학생들을 지도하는 지도교수를 대표해 무대에 오른 장우진 교수(미디어학과)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의 한 장면을 소개하며 “파란학기제가 어려분을 자유롭게 할 것”이라며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동연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잔잔한 바다가 아니라 파도가 치는 바다로 나아가는 여러분을 응원한다”며 “여러분이 훌륭한 뱃사공이 되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아주대가 힘껏 돕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