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5.13] 통일교육위원 경기남부협의회 발대식 참가

  • 2018 이전
  • 2016-05-13
  • 10310
 
 
김동연 총장이 12일 오후 우리 학교 종합관에서 진행된 통일교육위원 경기남부협의회 발대식 및 워크숍에 참석했다. 김 총장은 통일교육위원 남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경기남부 통일교육위원 4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김동연 총장 환영사 ▲정승훈 통일교육원 교수부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 학교는 지난 달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실시한 ‘2016년 지역통일교육센터’ 공모에서 경기 남부 통일교육센터로 지정된 바 있다. 이에 김동연 총장이 통일교육위원 남부협의회 회장으로서 통일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 남부 통일교육센터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열린 통일 강좌 ▲지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 순회 강좌 ▲통일 체험 학습 등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일상에서 쉽게 통일 관련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문가 포럼과 통일교육위원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지역 여론을 주도하고 통일 환경 조성에 기여할 예정.
 
김동연 총장은 “실사구시의 학교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그리고 즐겁고 의미 있는 통일교육을 이끌어 나아가겠다”며 “통일 전도사인 통일교육위원들의 노력과 열정,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축사에 나선 통일교육원 정승훈 교수부장은 “경기남부 통일교육위원들께서 아주대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통일교육을 전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2부 워크숍 행사는 우리 학교 교직원들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경기도 외교정책 특별자문관이자 통일연구원 초빙연구원으로 있는 차두현 박사가 <한국사회에서 통일교육의 과제: 진영극복의 문제>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 이후에는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두현 박사는 한국국제교류재단 교류협력이사, 청와대 국가위기상황팀장, 한국국방연구원 연구위원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