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6.14] 아주대 방문한 정경두 공군참모총장과 환담

  • 2018 이전
  • 2016-06-14
  • 11215
 
김동연 총장이 우리 학교를 방문한 정경두 공군참모총장과 만나 환담했다. 지난해 신설된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우리 학교와 공군 간의 계약학과다.
 
14일 오전 정경두 공군참모총장과 공군 주요 관계자들이 우리 학교를 방문, 총장실에서 우리 학교 주요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이 자리에는 공군 이광수 정보화기획실장, 신옥철 비서실장, 최정현 교육정책과장, 김영채 지휘관리과장, 황용구 의전과장이 함께 자리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최경희 부총장과 조중열 정보통신대학 학장, 김태영 교수(전 국방부장관), 임재성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과장이 함께 했다. 
 
이후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는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운영과 관련된 임재성 학과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공군과 우리 학교 간의 계약학과로 지난해 신설됐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공군으로부터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으며 졸업 후 공군 장교로 임관, 7년간의 의무복무를 수행해야 한다. 의무복무를 마치면 군에 남거나 방위 산업체, 국방 관련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정경두 공군참모총장은 “아주대 교수진의 실력과 경험을 신뢰한다”며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이 하루 빨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공군에 합류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총장은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 참모총장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1~2학년 학생 39명과 직접 만나 군 생활과 공군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행사를 마친 뒤에는 재학생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직접 준비한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