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9.23] 2016 여름 AFTER YOU 마무리..멘토링 행사 침석

  • 2018 이전
  • 2016-09-26
  • 7994

 
 
김동연 총장이 지난 23일 성호관 소극장에서 열린 “AFTER YOU – 2016 여름 아주 글로벌 캠퍼스” 참가자들을 위한 멘토링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는 올 여름 “AFTER YOU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학생들과 김동연 총장,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을 비롯한 청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야는 어려운 환경 탓에 야간 고등학교나 야간 대학을 다니며 스스로 자신의 길을 만들어간 사람들의 모임으로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멘토로서 지속적으로 교류해왔다. 
 
올해 “AFTER YOU 프로그램” 참가자로 미시간대학에 파견되었던 박지윤(문화콘텐츠학과) 학생이 사회를 맡았고, 황희정(심리학과) 학생과 김중화(LINC사업단) 계장을 비롯한 참가자 대표 9명이 참가 후기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금을 쾌척한 청야 회원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과 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글 낭독도 이어졌다. 본 행사 뒤에는 성호관 앞 잔디밭에서 비어파티가 열렸다.
 
우리 학교가 지난해 여름부터 시작한 “AFTER YOU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 탓에 해외 체류 경험을 쌓기 어려웠던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올 여름방학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미국과 중국 명문대학으로 220명의 학생들이 파견되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돌아왔다. 올 여름에는 미국 워싱턴대학, 미시간대학, 존스홉킨스대학과 중국 북경이공대학, 상해교통대학으로 121명의 학생이 파견됐다.
 
학교는 인근 지역 다른 대학 학생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의 문호를 개방, 정원의 20%에 해당하는 학생들을 타 대학에서 선발해왔다. 학생 파견을 위한 재원은 전액 이 프로그램의 뜻에 함께 하는 사람들의 기부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