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11.25]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공무원 대상 특강

  • 2018 이전
  • 2016-11-25
  • 6812



김동연 총장이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수원시 중견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을 맡아 교육 전반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3일 오후 열린 특강의 제목은 <유쾌한 반란>으로 김동연 총장은 공직자로서 그동안 겪은 경험과 일화를 예로 들며 강의를 진행했다. 김 총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두 가지 큰 변화의 흐름과 이러한 변화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대응방안을 강조했다.

김 총장은 “우리는 지금 ‘4차 산업혁명’과 사회 구조적 문제로 인한 ‘다수 대중의 분노’라는 두 가지 큰 변화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무엇보다 창의적인 사람, 유연한 인재를 길러내야 한다"며 "양극화와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해야 사회가 지속가능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총장은 “이 과정을 수료하고 공직에 복귀해서도 사회가 낸 문제들을 각자의 위치에서 어떻게 풀어갈지 항상 고민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수원시 중견 공무원 30명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으로 총 10개월 간 진행된다.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 운영을 맡아 ▲행정환경 변화와 미래의 지방행정 ▲올바른 공직관 ▲직무법규 ▲정보화 교육 등 19개 교과목을 구성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올해로 2회째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