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12.9]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제2회 수료식 축사

  • 2018 이전
  • 2016-12-09
  • 8714



김동연 총장이 9일 오전 종합관에서 열린 수원시 중견 공무원 교육과정인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을 맡아 교육 전반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에 참여한 수료생 30명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 김동연 총장과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의 수료증 수여를 시작으로 시상과 수료식사(공공정책대학원장), 김동연 총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수료식에 앞서 교육생들이 준비한 정책과제 전시도 마련됐다.

수상은 총장상과 수원시장상, 대학원장상, 공로상에 대해 진행됐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장상 : 박성자

*수원시장상 : 장성임

*대학원장상 : 김중현, 송근숙, 황명희

*공로상 : 이길훈, 장동규, 조은희

김동연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학교로 오기 전 공직생활을 하는 30년 가운데 앞선 15년 동안은 ‘어떻게’ 일할까를 고민한 시간이었다면, 이후 15년 동안은 ‘왜’일하는가라는 많이 고민했었다”며 “주어진 일만을 하기 보다는 사회 변화에 대한 기여를 위해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에서 큰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김 총장은 이어 “여러분 역시 스스로의 꿈을 공직 생활을 하며 펼쳐 나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료생 한명 한명의 이름을 호명하며 격려했다. 염 시장은 수료식 이후 진행된 오찬에서 "핵심리더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아주대의 '유쾌한 반란'처럼, 수원시에서도 '유쾌한 반란'을 일으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수원시 중견 공무원 30명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으로 지난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됐다. 올해가 2회째다. 이 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 운영을 맡아 ▲행정환경변화와 미래의 지방행정 ▲올바른 공직관 ▲직무법규 ▲정보화 교육 등 19개 교과목으로 구성했다.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이 교육생 대표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