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12.13] 장애학생 간담회.. 신속한 개선 약속

  • 2018 이전
  • 2016-12-13
  • 8516




13일 우리 학교 도서관 커뮤니티라운지에서 김동연 총장과 장애 학생들이 함께 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8명, 학부모 2명과 김동연 총장, 조재형 학생처장,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 이정선 씨가 함께 자리했다.

간담회에 함께 한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은 학교생활을 하며 겪은 불편과 어려움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기숙사와 도서관을 비롯한 학교 시설과 환경에 있어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

김동연 총장은 장애 학생들의 의견을 수용해 ▲기숙사 시설 개선 ▲수업 지원 등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올 여름 진행된 AFTER YOU 프로그램에 장애 학생이 지원해 합격했고, 도움을 줄 친구와 함께 중국 상해교통대학에 파견된 바 있다”며 “학생들이 씩씩하게 도전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봤으면 한다”고 독려했다.

더불어 교내외 아르바이트를 적극 권장하며, 장애 학생들이 교내 행정부서에서 근로 장학생으로 일하기를 희망할 경우 우선 배정하고 외부 아르바이트는 임금의 60%를 학교에서 부담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김효정 학생(사회학과)은 “올 해 학보사 기자로 활동하며 발로 뛰어야 하는 일이 많았는데 그 과정에서 만난 교수님, 학생들, 교직원들이 ‘장애우 학생’이 아닌 ‘기자’로 대해줘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른 이들이 장애 보다는 나라는 사람 그 자체로 봐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