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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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증

출결관리기능

본 시스템은 강의실 입실시 학생 스스로 출석을 확인하도록 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학사정보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여 학생의 출결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하고, 교수(강사)가 수업시간에 강의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zoom in

학생 -> 1. 학생증 접촉 -> 강의실 출입문 -> 2. 수강생정보 수집 -> 출결관리서버

학생 -> 3. 수강여부확인

사용방법

강의실 입실시 출입문 옆에 설치되어 있는 전자단말기에 다기능 학생증을 접촉하면 사진 촬영과 함께 출석확인이 이루어지며, 출석 여부 및 문의사항은 전자출석부(학교 홈페이지 → 전자출석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별 출결확인
 시간별 출결확인
구분 내용
출석 강의시간 -15분 ~ +10분
지각 시간 +10분 ~ +20분
결석 강의시간 +20분 이후 및 미접촉
사유결석 사유결석학생(喪, 특기생 등)
다기능 학생증 분실 및 미소지시 출결 확인 방법

단말기에 학번을 입력하면 처리가 됩니다.

연강시 출석 방법

연강시 첫 시간에 학생증을 찍은 학생은 둘째 시간에는 자동 출석이 되므로 두 번째 교시에 다시 학생증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 둘째 시간부터 수업에 출석한 학생은 출입시 학생증을 찍어야 하고, 첫 시간은 결석, 둘째 시간은 시간에 따라 출석/결석/지각이 체크됩니다.

출석 수정 요구

喪, 특기생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출석을 하지 못한 경우, 사유서를 담당 교수님께 제출하시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