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
2025.1205
★2025-2학기 수업평가 및 성적조회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2학기 수업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수업/성적 관련 기간 안내🍒 - 수업평가 기간: 2025.12.14(일) 00:00 - 12.28(일) 23:59 - 성적열람 기간: 2025.12.14(일) - 12.28 (일) - 성적정정 기간: 2025.12.29(월) - 12.30(화) *성적 등록 시기는 과목별로 상이합니다. (담당 교수님께서 채점 완료 후, 성적을 등록하셔야 확인 가능) 🍒유의사항🍒 수업평가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성적열람 기간에 [공고성적조회]를 할 수 없으며 정정기간 종료 후 '최종 확정된 성적' 만 확인 가능합니다. 🍒성적평가 방법 안내🍒 대상 과목: 2025-2학기에 본인이 수강한 모든 과목(리더십워크숍, 논문연구 제외) 1단계: 아주대학교 포탈 접속(http://mportal.ajou.ac.kr ) 후 로그인 2단계: 학사서비스 클릭 3단계: 교과수업 클릭 -> 수업평가 클릭 4단계: 수강과목목록에서 수업평가 실시할 과목 선택 5단계: 모든 문항 설문 응답 후, 검색 버튼 아래쪽의 저장버튼 클릭 (모든 문항에 응답하고, 꼭 저장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수업평가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저장된 수업평가 내용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신중히 선택 부탁드립니다. 🍒저장이 잘 되었을 경우 저장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문의🦄 담당자: 이서안(031-219-2320 / ajoumba02@ajou.ac.kr) 근무시간: 월-금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
2025.1201
2025-2학기 온라인 수업의 기말고사 안내
경영대학원 2025.2학기 기말고사 안내 (2025.12.01.(월)) 안녕하십니까?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되는 원격수업(on-line) 개설과목에 대한 기말고사 집합(강의실) 시험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인지 하시고 차질없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2학기 기말시험 진행】 1. 수강인원(온라인 과목) 현황 과목수 응시인원 비고 1과목 2과목 3과목 4과목 합계 인원수 130 123 74 20 347 시험 시간 50분 100분 150분 200분 2. 진행 세부일정 구분 내용 시험일 2025.12.14.(일). 13:00∼ (*시험장 입실 12:40분까지) 시험 방법 8과목(open book) / 9과목(closed book) ※ [첨부1] 2025-2학기 on-line 개설과목 기말시험 방법 준비물 -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 필기도구 - 시험관련 자료 지참 (*open book 시험 과목에 한함) - 계산이 필요한 과목은 계산기 지참 가능 * 모든 전자기기, 핸드폰 사용 금지 시험 장소 각 과목별 시험방법, 수강과목 수를 고려하여 시험장소 배정 ※ [첨부2] 2025-2학기 기말고사고사장 안내 시험감독 각 시험장별 정, 부 감독자(2명) 배치 각 층별 복도 감독자 배정 (세부 진행 일정) 시간 내용 세부 지침 09:00∼ 시험장 개방 - 간식(떡) (11:30∼, 1층 로비) - 차류(커피, 녹차) 준비(다산관 3층) - 다산관 1층 까페 오픈 12:40까지 시험장 입실 완료 개인별 시험장, 지정석 착석 완료 12:40∼ 12:50 시험 유의사항 안내 핸드폰 반드시 전원 off 2과목 이상자 별도 쉬는 시간 없음 개인별 화장실 사용 가능(*층별 복도 감독자 안내) 시험유형(open book, closed book) 필히 준수 시험종료후 퇴실시 정숙 유지(타 강의실 시험진행 중 안내) 강의노트가 태블릿에 있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리해 오거나 인쇄하여 지참해야 합니다. (태블릿 사용 불가) 【부정행위 절대금지 안내】 ① 시험방법(closed북 등)을 무시하는 경우 ② 다른 원우의 답안지를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③ 다른 원우와 손동작, 소리등으로 신호를 하는 행위 ④ 핸드폰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행위 ⑤ 핸드폰 통화를 하는 행위 (*전원 반드시 off 안내) ⑥ 화장실 사용 목적외 퇴실하는 경우 ⑦ 시험감독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행위 12:50∼ 13:00 문제지, 답안지 배부 - 개인별 밀봉된 문제지 배부 (감독자) - 오픈북 먼저 시험 응시 안내 - 개인별 응시과목 확인 후 출석부에 학생 본인 서명 13:00∼ 시험 실시 (과목당 50분) - open book과목 우선 실시 - 매 50분간 종료 후 답안지 회수(*감독자) - 신분확인(성명, 수강과목) 후 매 시간 답안지에 서명) (*출석부에 기입된 과목과 동일한지 확인) - 매 50분 시험 종료 후 답안지 회수(*감독자) - 시험 종료 후 감독자가 약 5분간 답안지 수거 - 별도의 쉬는 시간 없음, 개인별 화장실 사용 가능 14:00∼ 문제지 및 답안지 회수 - 매 50분 종료 후 답안지 회수(*문제지 포함) - 개인별 마지막 과목은 답안 작성 즉시 퇴실 가능 화장실 이용 외 퇴실 후 입실 금지 ※ 주차 안내 : 정기주차 미등록 학생은 주차요금 발생(학생증 제시 3,000원) 주차자리가 부족할 수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3. 문의 : - 시험문의 : 031-219-3307 / ajoumba03@ajou.ac.kr - 대체평가 : 031-219-3673 / ajoumba03@ajou.ac.kr
-
2025.1125
★11월 29일(토) 논술고사로 인한 교내 출입 제한 안내(오프라인 수업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 본교 2026학년도 수시 논술고사 시행일: 11월 29일(토) - 11월 30일(일) 본교 2026학년도 수시 논술고사 진행으로 인해 11월 29일(토)-30(일) 양일간 다산관을 포함한 교내(논술고사장 건물)의 출입이 제한(통제)됨을 안내드립니다. (논술고사 당일 교내가 매우 혼잡할 예정입니다.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하고 교내 출입 자제 부탁드립니다) 이에 따라 해당일에 예정된 오프라인 수업은 각 수업 교수자의 안내에 따라 대체수업 또는 휴강 등으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사항(문의)은 각 과목 담당 교수님의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5.1205
- 입학공지사항
더보기
-
2025.1113
2026학년도 전기 (정시)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 공지
2026학년도 전기 (정시)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 공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2026학년도 전기 (정시) 석사 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전형을 위한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시어 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일: 2025.12.20.(토) 10:00~ - 개별 면접시간 및 대기장소는 면접일 2-3일 전 안내 문자 예정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 - 면접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2. 면접 진행 방법 - 대면면접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사유로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 서면면접 신청으로 대체 가능. ※ 서면면접 신청 가능 대상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고 바람. - 면접은 다대다(多對多)로 진행 3. 면접 장소: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다산관 3층 4. 서면면접 신청 : 대면면접에 부득이한 사유로 참석이 불가능한 지원자 - 해외 출장 - 시험 응시 - 이 외 합당한 기타 사유 가. 신청 기간: 2025.11.14.(금) - 11.24.(월) (*기한엄수) ※ 외국인, 북향민 지원자의 경우 서면면접 신청이 불가 합니다. 나. 신청 절차 (1) 신청서 제출 - 서면면접 신청기간 내, 서면면접신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ajoumba01@ajou.ac.kr)로 제출합니다. ※신청서 서명란에 꼭!! 본인 서명 후 pdf 파일로 제출 요청 드립니다. (2) 서면 면접 심사 후, 승인 여부 개별 안내 - 면접위원의 심사를 거쳐 서면 면접 승인여부가 확정됩니다.(문자로 개별안내) 안내 사항 - 서면면접은 온라인 지원 시 작성한 입학지원서, 면접질의서, 제출서류로 평가합니다. - 대면면접과 동일한 심사기준이 적용되며, 서면면접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5. 합격자 발표 : 2025.12.26.(금) 10:00 예정 6. 기타 안내 1) 면접 당일 주변 교통혼잡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면접 당일 정문으로 출차 시 "경영대학원 면접"이라고 말씀하시면 무료출차 가능합니다. ※ 입학관련 문의: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경영대학원교학팀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
2025.1112
2026학년도 전기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안내 (-12/22)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6학년도 전기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11.17.(월) - 12.22.(월) ● 서류제출 : 2025.11.17.(월) - 12.23.(화)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대면면접 : 2026.01.03.(토) ● 합격자 발표 : 2026.01.09.(금)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지원서 및 면접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대면면접 실시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https://mba.ajou.ac.kr/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918/index.html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안내 : https://youtu.be/_pNeTduoATo?si=RtKBqymPsVgMpfZJ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
2025.1017
2026학년도 전기 입학 지인추천 이벤트 안내 (-12/22)
- 원서접수 시 지원서 내 추천인 정보를 반드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경영대학원 원우만 가능합니다, 정보 누락 시 참여 제외됩니다. - 2026학년도 전기 입학 이후 지급시기에 맞춰 별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 포스터 내용을 참고해주시고 문의가 있으신 경우는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로 문의주세요.
-
2025.1113
- 경영대학원소식
더보기
-
2025.1126
[AMA세미나-제84차] 디지털 화폐 전환기 (2025.12.5,금)
스테이블코인이 만드는 한국형 산업 생태계의 미래 - 일시 : 2025.12.5(금) 19:30 - 장소 : 다산관 311호 - 강사 : 하태경 보험연수원장
-
2025.1124
최고경영자과정 76기 골프창단식 [2025.11.21(금), 리베라CC]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76기(회장 전영오) 골프창단식이 리베라 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고경영자과정 76기 원우님들께서 정성껏 준비해 주신 덕분에 따뜻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3팀의 동문 및 원우님들께서 함께해 주시어 자리를 더욱 빛내 주셨습니다.
-
2025.1113
[AMA 세미나-83차] AI 산업에서 찾는 주식투자의 기회 [2025.11.14,금]
AI 산업에서 찿는 주식투자의 기회 "AI-GPU-Cloud_SMR-Nuclear로 연결된 황금밸류체인 분석" -일시 : 2025.11.14(금) 19:30~21:00 -장소 : 다산관 311호 -강사 : 조재운(아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2025.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