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613
2025-2휴.복학 신청안내 NEW
이번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신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학, 휴학연장, 휴학복학 신청 방법 바로가기 링크: https://portal.ajou.ac.kr/main.do ■ 휴학 신청 1. 신청 대상 부득이한 사유로 당해 학기에 등록할 수 없는 학생 ※ 1회 휴학 가능 기간 : 최대 2학기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 4학기 - 임신·출산·육아(만 8세 이하자녀)로 인한 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되지 않음.(단, 임신·출산·육아로 인한 휴학은 통산 2년을 초과할 수 없으며 관련 서류 제출 필요) (임신,출산,육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미제출시 휴학기간 산입) - 신입학 휴학은 질병 휴학 외에는 불가능 2. 신청 기간 - 개강 전 휴학(미등록 휴학)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1/4선 이전 2025.06.16.(월) ~ 2025.09.26.(금) 오후 5시까지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업일수 1/4선 이전에 휴학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제적처리됩니다. - 재학 중 당해 학기 휴학(해당 학기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3/4선 이전 2025.06.16.(월) ~ 2025.11.21.(금) 오후 5시까지 3. 휴학 신청에 따른 반환 금액 <휴학일 반환 금액> 학기 개시 전 : 납입금 전액 이월 혹은 반환 당해 학기 수업 일수의 1/4 경과 전 : 납입금 전액 복학 학기로 이월 당해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 30일 ~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 ~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 납입금 전액을 반환하지 아니 함. - 첨부파일 ‘등록금 환불신청서’ 작성 및 개인 신분증,통장사본 제출 필요 4. 휴학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포탈에서 휴학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본 공지 첨부파일의 휴학원 작성 후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 주시거나(서명 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학연장 신청 1. 신청 대상 2025학년도 2학기 ~ 2026학년도 1학기까지 휴학연장을 원하는 학생 ※ 1회 휴학 가능 기간 : 최대 2학기 ※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 4학기 2. 신청 기간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1/4선 이전 2025.06.16.(월) ~ 2025.09.26.(금) 오후 5시까지 3. 휴학연장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 [휴학연장] * 위 그림 참조 포탈에서 휴학연장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본 공지 첨부파일의 휴학연장원 작성 후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 주시거나(서명 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복학 신청 1. 신청 대상 가. 2025학년도 2학기에 복학하고자 하는 휴학생 나. 2025학년도 2학기에 휴학기간이 만료된 휴학생 - 재학 중 휴학가능 기간인 4학기 모두 휴학한 학생 - 2025학년도 2학기까지 휴학한 학생(복학대상자) ※ 1회 휴학 신청 가능 기간: 최대 2학기 ※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4학기 2. 신청 기간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이전 2025.06.16.(월) ~ 2025.07.25.(금) 오후 5시까지 ※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대상자가 기간 내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제적처리됩니다. ※수강신청 미 완료 시 복학이 불가능함을알려드립니다. 3. 복학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첫번째 그림 참조 위의 홈페이지에서 복학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현 공지 첨부파일의 복학원과 복학생장학신청서(필요시)를 모두 작성하시어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주시거나(서명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담당자 : 안희원 연락처 : 031-219-2319 / ajoumba06@ajou.ac.kr / 팩스번호: 031-219-2190
-
2025.0523
★2025학년도 하계 계절수업(국제경영현장연구) 등록금 납부 안내(6.10 - 6.12)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하계 계절수업(국제경영현장연구) 등록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내용 확인하시어 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5년 6월 10일 (화) ~ 6월 12일 (목) - 추가등록 불가합니다. 반드시 기간 내에 등록(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 납부 방법 : 은행 방문 직접납부 또는 가상계좌 이체 - 은행 방문납부 : 국민은행 전국지점 은행업무시간(09:00-16:00) - 가상계좌 이체 : 국민은행 가상계좌(01:00 ~ 15:59, 납부 직후 바로 확인 가능) - 하계 계절학기 수업료는 국민은행으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이용 안내 1.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에만 운영됩니다. 2. 가상계좌는 정확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합니다. (1원이라도 상이할 경우 입금 자체가 불가함) 3. 가상계좌 예금주는 본인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4. 타 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수수료는 학생 본인이 부담합니다. 5. 증권계좌나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은행간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6. 가상계좌는 수업료가 입금되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하도록 닫힙니다. 7. 하계계절수업 등록금은 학자금 대출 불가합니다. 8. 등록금 카드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모두 불가합니다. ☆ 고지서 출력 및 가상계좌 확인 방법 - 고지서 출력 기간: 6.9 (월) ~ 6.12 (목) - 고지서 출력 방법: 아주대학교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 납부 확인서 출력 기간: 등록금 납부 당일 오후 7시 이후부터 출력 가능 -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아주대학교 포털 로그인 -> 학사서비스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문의👽 담당자: 이서안 / ajoumba02@ajou.ac.kr / 031-219-2320 근무시간: 월~금 09: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2025.0520
★2025-1학기 수업평가 및 성적조회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1학기 수업평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수업/성적 관련 기간 안내] ●수업평가 기간: 06월08일(일) 00:00 ~ 06월22일(일) 23:59 ●성적열람 기간: 06월08일(일) ~ 06월22일(일) ●성적정정 기간: 06월23일(월) ~ 06월24일(화) * 성적 등록 시기는 과목별로 상이합니다. (담당 교수님께서 채점 완료 후, 성적 등록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수업평가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성적열람 기간에 [공고성적조회]를 할 수 없으며, 정정기간 종료 후 최종 확정된 성적만 확인 가능합니다. ●수업평가 방법안내 대상과목: 2025-1학기에 본인이 수강한 모든 과목 (리더십워크숍, 논문연구 제외) 1단계: 아주대학교 포탈 접속 (http://mportal.ajou.ac.kr) 후 로그인 2단계: 학사서비스 클릭 3단계: 교과수업 클릭-> 수업평가 클릭 4단계: 수강과목목록에서 수업평가 실시할 과목 선택 5단계: 모든 문항 설문 응답 후 검색 버튼 아래의 저장 버튼 클릭 (모든 문항에 응답하고, 꼭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수업평가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 저장된 수업평가 내용은 수정할 수 없으니 신중히 선택 부탁드립니다. ※ 저장이 잘 되었을 경우, 저장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평가 담당자: 이서안/이국화 (031-219-2320 / 3307, ajoumba02@ajou.ac.kr/ ajoumba03@ajou.ac.kr)
-
2025.0613
- 입학공지사항
-
2025.0609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MBA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06.10.(화) - 07.08.(화) ● 서류제출 : 2025.06.10.(화) - 07.09.(수)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면 접 일 : 2025.07.19.(토) ● 합격자 발표 : 2025.07.25.(금)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 지원서 및 면접 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대면 면접 실시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https://mba.ajou.ac.kr/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415/index.html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
2025.0424
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입생 모집 안내 (~6/5)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05.01.(목) - 06.05.(목) ● 서류제출 : 2025.05.01.(목) - 06.06.(금)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합격자 발표 : 2025.06.27.(금)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 지원서 및 면접 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대면 면접 실시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https://mba.ajou.ac.kr/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415/index.html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
2025.0215
[아주MBA] 신입생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
[아주MBA] 신입생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 안녕하십니까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전기 (2025년 2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업로드 해드립니다. 신입생께서는 해당 붙임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2025.0609
- 경영대학원소식
-
2025.0609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동문회와 동아리 연합으로 제30회 특별세미나 개최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동문회와 동아리 연합으로 제30회 세미나를 개최하여 급변하는 의료정책과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Ftc_egnPYc (헬스케어동아리 30회 특집 세미나 행사 영상)
-
2025.0604
2025년 경대원 산악회 2차 정기산행
2025년 5월 25일(일), 경영대학원 산악회는 계룡산 국립공원에서 제2차 정기산행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총 140명의 원우 및 동문님들께서 참석, 역대 최대 규모인 버스 3대로 함께 이동하였으며, 남매탑과 상불봉을 거쳐 동학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코스를 안전하게 완주하였습니다. 국립공원 규정상 아쉽게도 정상주 건배는 생략되었지만, 윈윈 동아리에서 준비한 정성스러운 김밥과 산악회에서 마련한 다과 및 음료로 산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MBA는 아주대학교! 산악회는 아주 MBA 산악회입니다!
-
2025.0604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 실시
체육 활동을 통한 경영대학원 MBA 활성화 및 구성원(교직원, 동문, 재학생)간의 교류 확대를 위해 경영대학원 총동문회(회장 이성환, 석사47기), 석사동문회(회장 임정빈, 석사63기), 총원우회(회장 박성헌, 석사72기)가 함께 삼합의 이름으로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습니다. We Ajou! 모두 함께 하나로! 삼합(총동문회, 석사동문회, 총원우회)이 화이팅!! https://www.youtube.com/watch?v=OyzrZjAmNKA (한마음체육대회 영상)
-
2025.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