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620
★ [장학] 2025-2학기 아경장학재단 아경비전장학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아경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아경비전장학에 대하여 안내드리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아경장학재단은 경영대학원 동문과 원우, 교수, 학부형들께서 출연하신 기부금을 기반으로 2007년 4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경영대학원 및 아주대학교 학생들에게 매년 1억 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07년 경영대학원 구성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시작한 장학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여러 원우님들께서도 함께 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장학명 : 아경비전장학 ★장학 금액 : 1인당 2,000,000원 ★선발 인원 : 3명 ★선발 절차 :서류심사 , 대면 면접 선발 * 서류 합격자는 대면 면접 참석 필수(2025.7.22 화요일 예정) * 최종 합격자는 2025년 8월 학위수여식 참석 필수 (2025.8.23 토요일 예정) ★신청 대상: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중인 원우(4학기 이상 이수자는 제외) - 휴학생, 휴학예정자 제외(장학금 수혜 후 휴학시 장학금 환수함) ★제출 기한: 2025.7.2(수)까지 (우편제출의 경우, 소인날짜가 기한 이내 발송으로 확인시 기한 인정) ★제출 방법: 방문 제출 or 우편 접수 (16499)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서류★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필수) 1. 장학생 추천서(첨부된 양식으로 필히 작성 요망) / *컬러 증명사진 부착* ※[1.추천학생 인적사항] 항목만 기입 후 교학팀으로 제출※ ※[2,3번 항목]은 학과장님, 원장님께서 서류 검토 후 작성하는 칸입니다※ 2. 자기소개서(첨부된 양식으로 필히 작성 요망) 자기소개서 내용 필수 포함사항: 성장배경, 장점과단점, 장래희망, 학업계획,기타(경제상황이 어렵다는 내용 위주로 기술) 3. 성적증명서(!!!2025-1학기 성적이 포함된!!!) 1부 4. 증빙서류 - 자기소개서의 '기타'란에 적었던 내용 중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경우, 함께 제출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필수* ★추천기준 1. 갑자기 경제 사정이 어려워져 학업을 지속하기가 어려운 재학생 우선 선발 2. 직전학기 (계절학기 제외) 성적이 3.0 이상 (F, U학점이 없을 것) ★ 유의사항 1. 직전 학기 F,U학점이 있을 경우 장학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ERP 전공 재학생은 과정 특성 상 추천에서 제외됩니다. 3. 대면면접 참석 대상자는 서류심사 이후 개별 안내드립니다. 4. 구비서류 미비 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장학금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장학금 배정 및 선발인원(장학지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학과장님(이철 교수님)과의 면담이 필요한 경우, 학과장님 메일(crhee@ajou.ac.kr)로 개별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담당자: 이서안 / ajoumba02@ajou.ac.kr / 031-219-2320 근무시간: 월~금 09: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2025.0620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2025.06.23. ~ 2025.06.27.)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2025.06.23. ~ 2025.06.27.) 2025-2학기 재입학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대상 경영대학원 학생으로서 제적 및 자퇴를 한 학생 (징계로 인한 자퇴 및 기존 재입학 이력이 있는 자 제외) ● 신청기간 2025. 06. 23.(월) ~ 2025. 06. 27.(금) 오후 5시까지 ● 재입학 심의결과 발표 2025년 7월 말 예정 ● 유의사항 - 경영대학원 학생으로서 제적 및 자퇴를 한 학생에게 1회에 한하여 재입학 가능 - 재입학은 재입학 당시의 교육과정을 적용 받음 (2025-2학기 교육과정) - 입학금 : 800,000원 - 등록금 : 학기 당 6,240,000원 - 학점 : 기존 이수 학점의 경우, 자동인정 불가 (재입학 신청 시, 첨부된 학점인정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성적표와 함께 제출하면, 재입학 결과 통보 시 함께 통보됩니다.) - 장학금 : 장학대상자는 신입생 장학 신청 기간에 신청 ● 제출서류 - 재입학원서(첨부된 양식으로 필히 작성 요망) - 학점인정 신청서 및 성적표(신청자에 한함) * 첨부파일의 재입학원서 안에 있는 원서와 사유서 모두 작성하여 원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법 - 우편 제출 * 우편번호 : 16499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재입학 담당자 앞 ※ 우편이 신청 기간까지 도착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우편발송 후 확인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담당자 : 안희원 031-219-2319 / ajoumba06@ajou.ac.kr 방학중 교학팀 운영시간 : (월~금) 09:00 ~ 16:00 (점심시간 12:00 ~ 13:00)
-
2025.0613
2025-2휴.복학 신청안내
이번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신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학, 휴학연장, 휴학복학 신청 방법 바로가기 링크: https://portal.ajou.ac.kr/main.do ■ 휴학 신청 1. 신청 대상 부득이한 사유로 당해 학기에 등록할 수 없는 학생 ※ 1회 휴학 가능 기간 : 최대 2학기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 4학기 - 임신·출산·육아(만 8세 이하자녀)로 인한 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되지 않음.(단, 임신·출산·육아로 인한 휴학은 통산 2년을 초과할 수 없으며 관련 서류 제출 필요) (임신,출산,육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미제출시 휴학기간 산입) - 신입학 휴학은 질병 휴학 외에는 불가능 2. 신청 기간 - 개강 전 휴학(미등록 휴학)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1/4선 이전 2025.06.16.(월) ~ 2025.09.26.(금) 오후 5시까지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업일수 1/4선 이전에 휴학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제적처리됩니다. - 재학 중 당해 학기 휴학(해당 학기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 :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3/4선 이전 2025.06.16.(월) ~ 2025.11.21.(금) 오후 5시까지 3. 휴학 신청에 따른 반환 금액 <휴학일 반환 금액> 학기 개시 전 : 납입금 전액 이월 혹은 반환 당해 학기 수업 일수의 1/4 경과 전 : 납입금 전액 복학 학기로 이월 당해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 30일 ~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 ~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 납입금 전액을 반환하지 아니 함. - 첨부파일 ‘등록금 환불신청서’ 작성 및 개인 신분증,통장사본 제출 필요 4. 휴학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포탈에서 휴학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본 공지 첨부파일의 휴학원 작성 후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 주시거나(서명 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학연장 신청 1. 신청 대상 2025학년도 2학기 ~ 2026학년도 1학기까지 휴학연장을 원하는 학생 ※ 1회 휴학 가능 기간 : 최대 2학기 ※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 4학기 2. 신청 기간 2025학년도 2학기 수업 일수 1/4선 이전 2025.06.16.(월) ~ 2025.09.26.(금) 오후 5시까지 3. 휴학연장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 [휴학연장] * 위 그림 참조 포탈에서 휴학연장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본 공지 첨부파일의 휴학연장원 작성 후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 주시거나(서명 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복학 신청 1. 신청 대상 가. 2025학년도 2학기에 복학하고자 하는 휴학생 나. 2025학년도 2학기에 휴학기간이 만료된 휴학생 - 재학 중 휴학가능 기간인 4학기 모두 휴학한 학생 - 2025학년도 2학기까지 휴학한 학생(복학대상자) ※ 1회 휴학 신청 가능 기간: 최대 2학기 ※ 재학 중 총 휴학 가능 기간: 4학기 2. 신청 기간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이전 2025.06.16.(월) ~ 2025.07.25.(금) 오후 5시까지 ※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대상자가 기간 내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제적처리됩니다. ※수강신청 미 완료 시 복학이 불가능함을알려드립니다. 3. 복학 신청 방법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학적] -> [휴학신청] *첫번째 그림 참조 위의 홈페이지에서 복학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현 공지 첨부파일의 복학원과 복학생장학신청서(필요시)를 모두 작성하시어 팩스 혹은 메일로 회신주시거나(서명필수), 담당자(031-219-23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보내실 경우, 누락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담당자 : 안희원 연락처 : 031-219-2319 / ajoumba06@ajou.ac.kr / 팩스번호: 031-219-2190
-
2025.0620
- 입학공지사항
-
2025.0609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MBA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06.10.(화) - 07.08.(화) ● 서류제출 : 2025.06.10.(화) - 07.09.(수)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면 접 일 : 2025.07.19.(토) ● 합격자 발표 : 2025.07.25.(금)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 지원서 및 면접 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대면 면접 실시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https://mba.ajou.ac.kr/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415/index.html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
2025.0424
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입생 모집 안내 (~6/5)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5학년도 후기 (정시)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05.01.(목) - 06.05.(목) ● 서류제출 : 2025.05.01.(목) - 06.06.(금)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합격자 발표 : 2025.06.27.(금)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 지원서 및 면접 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대면 면접 실시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https://mba.ajou.ac.kr/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415/index.html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
2025.0215
[아주MBA] 신입생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
[아주MBA] 신입생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 안녕하십니까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전기 (2025년 2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업로드 해드립니다. 신입생께서는 해당 붙임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2025.0609
- 경영대학원소식
-
2025.0609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동문회와 동아리 연합으로 제30회 특별세미나 개최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동문회와 동아리 연합으로 제30회 세미나를 개최하여 급변하는 의료정책과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Ftc_egnPYc (헬스케어동아리 30회 특집 세미나 행사 영상)
-
2025.0604
2025년 경대원 산악회 2차 정기산행
2025년 5월 25일(일), 경영대학원 산악회는 계룡산 국립공원에서 제2차 정기산행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총 140명의 원우 및 동문님들께서 참석, 역대 최대 규모인 버스 3대로 함께 이동하였으며, 남매탑과 상불봉을 거쳐 동학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코스를 안전하게 완주하였습니다. 국립공원 규정상 아쉽게도 정상주 건배는 생략되었지만, 윈윈 동아리에서 준비한 정성스러운 김밥과 산악회에서 마련한 다과 및 음료로 산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MBA는 아주대학교! 산악회는 아주 MBA 산악회입니다!
-
2025.0604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 실시
체육 활동을 통한 경영대학원 MBA 활성화 및 구성원(교직원, 동문, 재학생)간의 교류 확대를 위해 경영대학원 총동문회(회장 이성환, 석사47기), 석사동문회(회장 임정빈, 석사63기), 총원우회(회장 박성헌, 석사72기)가 함께 삼합의 이름으로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습니다. We Ajou! 모두 함께 하나로! 삼합(총동문회, 석사동문회, 총원우회)이 화이팅!! https://www.youtube.com/watch?v=OyzrZjAmNKA (한마음체육대회 영상)
-
2025.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