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 [장학] 2025-2학기 아경장학재단 아경비전장학 신청 안내
- 교학팀
- 2025-06-20
- 486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아경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아경비전장학에 대하여 안내드리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아경장학재단은 경영대학원 동문과 원우, 교수, 학부형들께서 출연하신 기부금을 기반으로 2007년 4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경영대학원 및 아주대학교 학생들에게 매년 1억 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07년 경영대학원 구성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시작한 장학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여러 원우님들께서도 함께 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장학명 : 아경비전장학
★장학 금액 : 1인당 2,000,000원
★선발 인원 : 3명
★선발 절차 :서류심사 , 대면 면접 선발
* 서류 합격자는 대면 면접 참석 필수(2025.7.22 화요일 예정)
* 최종 합격자는 2025년 8월 학위수여식 참석 필수 (2025.8.23 토요일 예정)
★신청 대상: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중인 원우(4학기 이상 이수자는 제외)
- 휴학생, 휴학예정자 제외(장학금 수혜 후 휴학시 장학금 환수함)
★제출 기한: 2025.7.2(수)까지
(우편제출의 경우, 소인날짜가 기한 이내 발송으로 확인시 기한 인정)
★제출 방법: 방문 제출 or 우편 접수
(16499)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서류★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필수*
1) 장학생 추천서(첨부된 양식으로 필히 작성 요망) / *컬러 증명사진('실물 증명사진 원본')부착*
※[1.추천학생 인적사항] 항목만 기입 후 교학팀으로 제출※
※[2,3번 항목]은 학과장님, 원장님께서 서류 검토 후 작성하는 칸입니다※
2) 자기소개서(첨부된 양식으로 필히 작성 요망)
자기소개서 내용 필수 포함사항: 성장배경, 장점과단점, 장래희망, 학업계획,기타(경제상황이 어렵다는 내용 위주로 기술)
3) 성적증명서(성적평가표) (!!!2025-1학기 성적이 포함된!!!) 1부
*성적증명서(성적평가표) 출력방법*
1. 아주대학교 포탈 로그인 → 하단의 '주요서비스' 클릭 → 증명서발급(포털 아이디가 있는 경우, 별도 가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2. 웹민원센터 직접 가입 후 발급(https://www.webminwon.com/#reload)
3. 교내 종합지원센터 방문 후 발급(신학생회관 116호)
4) 증빙서류
- 자기소개서의 '기타'란에 적었던 내용 중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경우, 함께 제출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필수*
★추천기준
1. 갑자기 경제 사정이 어려워져 학업을 지속하기가 어려운 재학생 우선 선발
2. 직전학기 (계절학기 제외) 성적이 3.0 이상 (F, U학점이 없을 것)
★ 유의사항
1. 직전 학기 F,U학점이 있을 경우 장학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ERP 전공 재학생은 과정 특성 상 추천에서 제외됩니다.
3. 대면면접 참석 대상자는 서류심사 이후 개별 안내드립니다.
4. 구비서류 미비 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장학금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장학금 배정 및 선발인원(장학지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학과장님(이철 교수님)과의 면담이 필요한 경우, 학과장님 메일(crhee@ajou.ac.kr)로 개별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담당자: 이서안 / ajoumba02@ajou.ac.kr / 031-219-2320
*하절기 근무시간(6.30 ~ 8.8) : 월~금 09:00 - 16:00 / 점심시간 12:00 - 13:00